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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이야기

MEMORY_MANAGEMENT 블루스크린

by primus 2013. 11. 15.

윈도우 부팅시 MEMORY_MANAGEMENT 0X0000001A 오류로 인한 블루 스크린 발생시 

메모리 나 드라이버 또는 관련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윈도우7의 경우 몇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 합니다.

일단 일반적인 부팅에서는 무조건 공포의 푸른 화면을 경험하셔야 하니 안전 모드로 진입합니다.

부팅할 때 F8을 몇차례 연타 해줍니다. 안전모드로 정상 부팅이 된다면

 

1.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제어판->관리 도구->윈도우즈 메모리 관리 클릭

지금 다시 시작하여 문제 확인을 클릭합니다. 재부팅 시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메모리 진단이

수행됩니다.

 



 

진단 도구의 진단이 끝나면 자동으로 재부팅이 됩니다. 이 때 정상적으로 재부팅이 된다면

문제는 해결이 된것일 테고 그렇지 않고 블루스크린이 다시 눈앞에 나타 난다면 다른 방법을

강구 해봐야 겠지요?

 

2.  바이러스 검사를  해줍니다.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다면 우선 치료를 해줘야 겠지요?

   치료완료후 재부팅하여 블루스크린이 나타나는지 확인해봅니다.

 

3. MS에서 제공하는 Hotfix를 다운로드 받아 적용해봅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hotfix/KBHotfix.aspx?kbnum=981791&kbln=ko

 

 4.  디스크 검사를 해봅니다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서 cmd 입력 후 검색이 되면 검색된 cmd.exe에 마우스 오른쪽

  클 릭 하여 관리자 계정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암호를 입력하거나 또는 를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Enter 합니다.
  chkdsk /r

  아래의 메시지가 나타나면 Y 입력 후 Enter 합니다.

  "다른 프로세스가 볼륭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CHDSK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다음에 시스템이 다시 시작할 때

  이 볼륨을 검사하도록 하시겠습니까?"

  시스템을 재시작 하면 디스크검사를 진행합니다.
  
그 외에도 장치 드라이버의 오류나 프로그램상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혹시나 장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였거나 문제가 발생하기 전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 했을

  경우 이를 제거 하고 증상이 나타 나는지 확인해 봅니다.

 

5. 메모리 자체의 문제인지 알아보기 위해 메모리를 메인보드 슬롯에서 분리해서 금속 접속부를

   지우개로 닦아준 뒤 다시 끼운 후 부팅을 시도 해봅니다. 해결이 되었다면 메모리 접불로 인한

   문제였겠죠? 그래도 혹시 모르니 메모리 자체가 이상이 없는지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 해 주세요

   검색신공 발휘 하시면 메모리 테스트 프로그램 아주 많이 널려 있습니다.^^

   이 때 주의 하실점은 테스트 프로그램을 갖고 있지 않다면 어디선가 다운 받아야 할텐데

   일반 안전 모드로는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하니 안전 모드 중 네트워크 사용 모드로 안전모드를

   실행하셔야 겠지요?

   사실 여기서 막힐 가능성에 제일 크네요. 위 세가지 방법을 시도 해봤지만 무용지물 일 경우

   실제 메모리를 확인 해보는 것인데 메모리를 두 개 이상 꽂아서 사용한다면 보통은 하나만 불량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하나 씩 교차 테스트 해보면 되지만 하나만 쓸경우 이게 단 순한 접불인지

   메모리 자체가 맛이 간건지 판단 하기애매하지요, 다른 메모리를 장착 해보지 않은 다음에야..

   만약 메모리 자체가 문제가 없고 단순 접불로 문제가 해결이 되었다면 좋겠지만 메모리 마저

   문제가 없다면 결국은 포멧만이 정답일겁니다.^^

 

xp의 경우에는 위 세가지 방법은 적용이 안됩니다. sp2를 사용 중이라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이

가능 할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sp3 버전을 쓰고 계실테니 업데이트를 통한 해결은 별 소용이 없어

보입니다. 안전모드상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하드디스크를 검사 해보는 방법과

바이러스 진단, 메모리 테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한 메모리 체크, 새로 설치한 드라이버나 프로그램

삭제 재설치 또는 이전 버전으로 복구, 그리고 마지막 5번째의 방법으로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바램은 위 세가지의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으면~~~ 하는 거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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