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8

이메일 한글 파일 첨부 시 브라우저 닫힘 이번 포스팅은 메일 작성 시 파일 첨부를 위해 윈도우 탐색기를 열었을 때 파일 지정을 하면 탐색기가 닫히는 문제에 관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한 번 도 경험해 본적도 들어본 적도 없는 현상이라 약간 뜬금 없다는 생각이 들기까지 했는데 일차적으로는 윈도우 문제인가보다하는 생각을 먼저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을 겪고 있던 사용자가 특정 파일을 첨부할 때만 그런 것이었는지 파일 형식과는 상관없이 모든 파일들에서 그런 현상이 발생하는지를 특정 지어주지 않았기 때문이죠. 일단 현상이 일어나는 PC에서 실제로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보기로 했습니다. 직접 확인해보니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다른 파일들의 경우에는 문제 없이 탐색기에서 파일 지정 및 첨부가 정상적으로 가능했고 문제가 발생하는 파일의 경우는 .. 2024. 4. 23.
윈도우 또는 PE에 드라이버 추가하기 본 내용은 윈도우 설치 시 디스크 드라이브 인식이 되지 않는 일부 11세대 이후 노트북 일부 또는 데스크탑에서 VMD 설정을 Enable로 사용해야만 하는 PC에 윈도우를 설치하거나 PE로 부팅을 해야 하는 경우 필요한 내용입니다. 인텔 11세대 CPU와 함께 VMD 기술이 채택되었으나 해당 기술에 대한 사전 공지도 충분지 않았거니와 일부 제품의 경우에 VMD 기능을 끌 수 있는 옵션 조차도 없던 초기에 출시된 제품들과 메인보드들로 인해 윈도우 설치 시 디스크 드라이브가 인식되지 않는다는 문의가 끝도 없이 올라오곤 했었습니다. 지금에야 해당 기능을 disable로 설정 해야 한다는 게 어느정도 상식처엄 되긴 했지만 적지 않은 사용자들이 당시에는 적잔이 당황하거나 하드웨어 불량이 아닌지 걱정을 하곤 했었습.. 2024. 2. 5.
ASUS Pro WS WRX80 SAGE SE WIFI 조립 해당 내용은 나중에 점검 사항이 발생하거나 했을 때를 대비한 메모성 포스팅입니다. 해당 메인보드+ AMD 스레드리퍼 3955WX CPU+ 녹투아 NH-U9 TR4 SP3 공랭쿨러까지만 장착된 채로 테스트 및 운용에 필요한 나머지 부품들로 조립까지 부탁들 받았습니다. 워크스테이션 본연의 용도로 쓸 상황은 아니었던지라 부품 구성도 가성비를 우선으로 했습니다. 일단 메모리는 일반 데스크탑용 DDR8 8GB 8개로 64GB를 구성했고 SSD는 삼성 970 EVO PLUS 2TB, 하드디스크는 제외, 그래픽 카드는 중고 GTX 1060 6GB, 파워는 FSP HYDRO PTM PRO 1200W 80 PLUS PLATINUM, 케이스는 커세어 7000D Ariflow 블랙 빅타워로 조립하기로 했습니다. 케이스는 보.. 2024. 1. 30.
Lenovo Thinkbook 16p G2(20YM0003KR) 노트북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레노버의 16인치 씽크북 작업용 노트북입니다. 캐드, UG NX와 같은 설계 및 도면 작업 위주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선택한 제품이며 가격대비 성능을 고려해 선택되었습니다. 캐드는 주로 2D용으로 활용 하지만 UG NX의 경우는 3D 작업이라 어느정도 성능을 요구하는 프로그램이긴 합니다. 다만 3D 작업이라 하더라도 작업 대상물의 복잡도 등에 따라서 요구 사양이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해당 노트북의 실 사용자분의 경우에는 대상 작업물이 3D이기는 하나 구조와 모양이 단순 한 형태라 해당 제품의 사양으로도 모자람이 없다고 판단이됩니다. 우선 해당 제품에 대한 정보와 스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 제품 정보에서와 같이 크리에이터 사용자를 겨냥해 출시한 제품으로 기존의 씽크북과 비교 .. 2024. 1. 18.